2024-08 |
부서지는 기계들: 하드웨어, 분신, 사이버네틱스와 나르시시즘 - 에.테.아. 호프만의 「모래 사나이」를 중심으로 |
브레히트와 현대연극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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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3-12 |
<바바 두냐의 마지막 사랑>에 나타난 타자에 대한 돌봄과 지속 가능한 공존 - 넬 나딩스의 ‘돌봄 윤리’를 중심으로 |
유럽사회문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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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1-12 |
나를 도와주는 타자로서의 나 - 페터 한트케의 긴 이별에 대한 짧은 편지에 나타난 도플갱어와 자기반영의 문제 - |
세계문학비교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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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0-12 |
“온유함, 자연스러움, 지혜로움” - 페터 한트케의 왼손잡이 여인에 나타난 젠더 이미지 - |
세계문학비교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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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9-08 |
글쓰기 혹은 데이터 프로세싱 기술의 계보학 - 프리드리히 키틀러의 매체이론 |
문학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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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9-03 |
키틀러와 젠더 - 담론의 채널에서 여성은 매체와 어떻게 결합하는가 |
세계문학비교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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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9-02 |
예술 경계의 인식에 대하여 - 레싱의 라오콘과 상호매체성 |
브레히트와 현대연극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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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8-12 |
머물 수 없는 ‘집’에 대한 은유 - 유디트 헤르만의 작품에 나타난 비정주성에 대한 연구 |
카프카 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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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8-06 |
텍스트와 이미지의 상호매체적 기억 - 유디트 헤르만의 「차갑고도 푸른」 읽기 |
카프카 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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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8-02 |
키틀러의 유산-프리드리히 키틀러의 매체이론을 둘러싼 논쟁들 |
브레히트와 현대연극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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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7-12 |
정신작용으로서의 영화- 뮌스터베르크의 영화이론을 중심으로 |
카프카 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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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7-12 |
전환기의 영화이론 - 후고 뮌스터베르크 영화이론의 이해 |
헤세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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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7-09 |
읽기와 쓰기에 대한 은유- 파스칼 메르시어의 『리스본행 야간열차』 소고 |
세계문학비교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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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7-04 |
도시예술로서의 미디어 파사드 - 문자, 이미지, 맵핑, 혼합현실 - |
인문과학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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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6-12 |
영화라는 상상계, 그리고 실재의 귀환- 키틀러의 이론을 통한 <마리아 브라운의 결혼> 분석 - |
뷔히너와 현대문학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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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6-12 |
매체의 통합과 분리 - 상호매체성 개념에 대한 소고 |
유럽사회문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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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5-06 |
축음기와 실재의 소리― 프리드리히 A. 키틀러의 이론을 중심으로 ― |
미학예술학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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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4-12 |
사이공간의 미학- 유디트 헤르만의 「단지 유령일 뿐」을 중심으로 |
카프카 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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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4-12 |
어른이 된 ‘새로운 세대의 목소리’ - 유디트 헤르만의 『여름별장, 그 후』에서 『알리스』까지 |
세계문학비교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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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4-04 |
문자와 책의 운명 - 텍스트의 해체 혹은 문자의 코드화 - |
인문과학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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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3-04 |
현대 매체이론에서 문자의 개념과 역할 - 캐나다 학파, 플루서, 키틀러의 이론을 중심으로 - |
인문과학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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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3-03 |
오리노코 강의 바이마르 고전주의자 - 다니엘 켈만의 『세계를 재다』에 나타난 상호문화성 |
세계문학비교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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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2-12 |
서로 다른 현실들 - 다니엘 켈만의 「명예」를 중심으로 |
카프카 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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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2-11 |
수행성, 몸, 체험의 문화 - 포에트리 슬램을 중심으로 |
뷔히너와 현대문학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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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2-01 |
Intermedial Simulation; Surviving digital Poetry |
WEIMARER BEITRAGE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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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1-11 |
괴물, 여성, 기계 - 프로이트의 언캐니 이론과 우리 안의 타자들 |
뷔히너와 현대문학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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